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초·중·고 3차 등교 시작…자가진단 형식적 제출·QR코드 도입 "글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178만명 등교 예정

부천 인천 등 집단감염 여파로
등교일 미룬 학교도 500여곳

교육부, 학원 방역에 집중
QR코드 적용 여부 검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오늘부터 고등학교 1학년과 중학교 2학년,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이 추가로 등굣길에 오른 3일 서울 성북구 월곡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등굣길에 오르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오늘부터 고등학교 1학년과 중학교 2학년,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이 추가로 등굣길에 오른 3일 서울 성북구 월곡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등굣길에 오르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초등학교 3·4학년과 중학교 2학년, 고등학교 1학년 178만명이 3일 등교를 시작했다. 지난달 고3부터 시작해 3차 등교다. 오는 8일 마지막 4차 등교가 이루어진다. 이날까지 전국 유치원 및 초중고 학생 594만4310명 중 77%가 등교 수업을 개시했다.


하지만 넘어야 할 산은 여전하다. 수도권의 경우 고등학교를 제외하고 유치원 및 초·중학교는 하루 등교 인원이 3분의 1 이상을 넘지 않아야 한다. 1·4, 2·5, 3·6학년이 등교하거나 요일별로 각 학년 1~5반이 등교하는 등 학교마다 다양한 방식으로 등교를 진행한다. 70%가 넘는 학생의 등교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면서 등교 전 실시하는 건강상태 자가진단을 부모가 대신 형식적으로 답변하는 경우가 있다. 원칙적으로 등교 일주일 전부터 건강진단을 실시해야 하기 때문에 오는 8일 등교를 앞둔 학생들까지 로그인하면서 접속도 원활치 않다.

등교일을 미룬 학교도 500여곳을 넘는다. 경기 부천시 쿠팡 물류센터와 인천 개척교회 등 집단 감염 여파로 해당 지역에서 등교일을 연기한 유치원 및 초중고교는 493곳(2일 기준)으로 집계됐다. 서울 27곳 등을 합하면 등교일이 연기된 전국 534곳 중 3곳을 제외하고 모두 수도권이다. 교육부는 등교 후 학생들로 인한 교내 2차 감염은 없다고 보고 학원 방역 쪽으로 관심을 집중한다. 노래방,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에 도입될 QR코드를 학원에도 적용할지 검토하고 있다. 의무로 사용할지는 중앙방역대책본부 실무 협의를 통해 결정된다.


학원가에서는 동선 파악이 쉬워 긍정적이라는 견해와 불필요한 제도라는 의견으로 갈린다.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는 다중이용시설과 학생 정보를 이미 보유한 학원은 상황이 다르다는 것이다. 학원들은 이미 석 달 전부터 학생 출입 명부를 작성해왔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