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림산업은 지금 신입사원 안전교육이 한창"

최종수정 2020.01.17 10:00 기사입력 2020.01.17 10:00

댓글쓰기

1박 2일 동안 안전체험학교 교육 과정 수료
현장교육 앞두고 안전의식 함양

"대림산업은 지금 신입사원 안전교육이 한창"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대림산업이 2020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 중이다.


대림산업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의 안전체험학교에서 16일부터 1박2일에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신입사원 입문과정부터 체계화된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체화하겠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안전체험학교는 총 19개의 교육 및 체험 시설로 구성된다. 신입사원들은 건설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추락, 전도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벨트, 안전모, 안전화, 완강기 등 다양한 안전 장비 착용 및 사용법을 실습한다. 또한 화재 진압과 질식 사고 발생 시 구조 방법, CPR 및 응급 조치 실습 등을 통해 위기 발생 시 대응 능력을 습득하게 된다.


이번 안전교육은 현장교육을 앞둔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교육을 수료한 신입사원들은 전국의 다양한 현장에서 건설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적응력을 높인 후 현업에 배치될 계획이다.


대림산업은 지난해 1월 안전체험학교를 개관하고 안전의식 개혁을 위한 교육을 강화했다. 대림산업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 학생, 공무원 등 외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실시해 지난 1년동안 102회에 걸쳐 총 2600여명이 안전체험학교 교육을 수료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