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천도시공사, LH와 부천역곡 공공주택지구 공동시행…5500가구 공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천역곡 공공주택지구 위치도

부천역곡 공공주택지구 위치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 부천도시공사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부천역곡 공공주택지구 공동시행자로 선정돼 개발에 나선다.


26일 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의 '수도권 30만호 공급계획'에 발표됐던 부천역곡지구가 최근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마치고 오는 30일 공공주택지구로 관보에 게시된다.

부천역곡 지구는 역곡동과 춘의동 일원 약 66만㎡에 5500가구 1만 2000여명이 입주하는 총 사업비 9200억원 규모의 사업이다.


서울시 경계에 위치하며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이 인접하고 인근에 1호선 역곡역이 있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또 대곡소사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부천종합운동장역이 가깝고 경인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 접근성도 양호한 지역이다.


공사는 그동안 국토부, LH, 부천시 등과 5차례 UCP(urban concept planner)를 통해 토지 이용 구상안을 마련해 왔으며 사업 참여를 위한 타당성검토 용역도 진행했다.

올해 7월 부천시의회에서 1000억원 출자 동의안이 통과된 이후 공사는 개발사업본부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으며, 늘어난 자금에 대한 운용관리 기능을 강화하고자 TF팀을 구성해 대비하고 있다.


공사는 앞으로 부천시와 함께 역곡지구에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TF팀을 꾸릴 계획이다. 아울러 교통대책 및 자족기능 용지 등을 지속적으로 LH와 협의해 지구계획에 반영하고, 공동 사업시행을 위한 협의가 완료된 이후에는 보상절차 등 사업을 본격화 할 방침이다.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은 "국가정책사업인 역곡지구 조성사업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부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