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EB하나, DK도시개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PF 참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EB하나, DK도시개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PF 참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인천 서구 백석동에서 내년 초 분양 예정인 한들도시개발구역 사업 '검암역 로열파크씨티'에 대해 KEB하나은행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조달에 성공해 화제다. 도시개발사업에 제1금융권이 주관사로 PF를 조달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한들구역 2블록 PF 대주단은 최근 한국주택금융공사(HUG)의 보증서를 발급받아 KEB하나은행을 포함한 1금융권 5곳으로 구성됐다. PF조달 금액은 2900억원으로, 1블록의 조달액 2600억원을 합치면 이 사업의 PF 규모는 총 5500억원에 달한다.

KEB하나은행 부동산금융부는 PF 과정에서 직접 인천시청과 서구청을 방문해 사업구조를 설명하고 자금지원 계획을 밝히는 등 적극적 모습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업시행자인 DK도시개발·DK아시아측은 KEB하나은행이 제기한 사업 위험요소를 적극적으로 해소한 것이 상호 신뢰의 토대가 됐다는 설명이다. 우선 집단환지 내 토지 소유자 전원과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해 토지 확보 리스크를 해결했고, 신탁 관리를 통해조합의 자금 운영 안전성도 확보했다. PF 취급시기를 인천 서구청의 아파트 사업계획 승인 이후로 진행한 것도 대주단의 신뢰를 얻은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김정모 DK도시개발·DK아시아 회장은 "판교 대장지구의 경험을 살려 KEB하나은행이 정밀하고 노련하게 업무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인천 서구 한들구역에 들어서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는 총 사업비 2조5000억원을 투입, 총 4805가구를 짓는 대규모 프로젝트다. 사업지구 내에는 인천지하철 2호선 독정역이 있고 인천공항철도 환승이 가능한 검암역도 한 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있다.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공공성 제고를 위해 중소형 아파트 비율을 90% 이상으로 높였다고 밝혔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