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형제간 '밥그릇' 싸움은 없었다"…리니지2M 출시후 리니지M 사용자 감소 미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리니지M 1日 이용자수 감소폭 미미
리니지 2M 1인 평균 5.52시간 즐겨…3040 70% 이상 '압도적'

"형제간 '밥그릇' 싸움은 없었다"…리니지2M 출시후 리니지M 사용자 감소 미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리니지 형제간의 '잠식효과'는 없었다. 리니지2M이 출시한 뒤에도 리니지M의 이용자 수 감소는 전무한 수준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4일 이 같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리니지M의 일간실질사용자수(DAU)는 지난달 25일12만5401명을 기록했다. 리니지2M 출시 당일인 27일에는 12만2196명, 29일 12만1919명으로 감소폭이 미미했다. 총 사용시간도 25일 100만6336시간에서 27일 96만6583시간, 29일 93만9221시간으로 조사됐다.

오히려 넥슨의 'V4'가 간접적인 피해를 입었다는 분석도 있다. 리니지2M과 가장 많이 중복 설치된 게임으로 꼽힌 것이다. V4 이용자의 17.8%가 리니지2M을 설치했으며 이어 브롤스타즈(13.5%), 배틀그라운드(12.9%) 등의 순이었다. 리니지M(12.2%), 리니지2레볼루션(8.8%) 등 리니지 시리즈는 V4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었다.

"형제간 '밥그릇' 싸움은 없었다"…리니지2M 출시후 리니지M 사용자 감소 미미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리니지2M의 1인당 평균 이용시간은 5.52시간으로 집계됐다. 아이지에이웍스 관계자는 "출시 초반 이후 가볍게 즐기는 이용자들이 빠져나가면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주 사용자층은 30대 남성이 압도적이었다. 46.75%로 절반 가까운 수준이다. 이어 40대(26.68%), 20대(15.82%), 50대(7.06%) 순서였다. 60대 이상 이용자는 2.24%로 10대 1.46%보다 많았다.


그 밖에 리니지2M의 첫날 사용자 수는 54만명으로 올해 출시된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 중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다음으로 가장 많았다. 사전다운로드는 58만건으로 올해 출시된 주요 RPG게임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