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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中企 '브랜드케이' 미국 엑스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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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엑스포 행사 브랜드케이 제품들(자료= 중기부)

미국 엑스포 행사 브랜드케이 제품들(자료= 중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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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3일(현지시간)부터 4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브랜드케이'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미국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국내 홈쇼핑사가 참신한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혁신제품을 발굴해 국내외 시장 진출을 돕는 대표적인 판로 지원 행사다.

과거 행사들과 달리 처음으로 브랜드케이와 연계해 기획했다. 브랜드K는 우리나라 혁신 중소기업 제품을 하나의 브랜드로 연결한 국가브랜드 지원 전략이다. 중기부는 혁신제품을 발굴하고, 우수 제품에는 브랜드케이라는 브랜드 파워를 부여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으로 거듭나도록 지원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미국 소비자와 기업들의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케이뷰티 시연회, 케이팝 쇼케이스 등 다양한 한류 문화 컨텐츠와 연계했다.


케이팝 가수 소유를 공식 홍보대사로 선정해 참여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영상 및 화보제작, 현장 팬미팅 등을 진행한다. 또 현장에서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케이 홍보관, 기업 전시관 등도 운영한다.

원영준 중기부 성장지원정책관은 "우리 중소기업들의 오랜 노력이 세계 최대 소비시장 미국에서 브랜드케이라는 이름으로 결실을 맺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수한 브랜드케이 제품 발굴을 위해 내년에 국민참여형 오디션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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