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달이' 김성은 "돌아가신 父에 죄책감, 알코올 중독 겪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 방송 캡처

사진=SBS플러스 '밥은 먹고 다니냐?' 방송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인턴기자] 배우 김성은이 아버지가 세상을 떠난 후 죄책감 때문에 힘들었다고 털어놨다.


전날(2일) 방송된 SBS플러스 예능프로그램 '밥은 먹고 다니냐?'에서는 '미달이' 캐릭터로 사랑을 받은 김성은이 출연했다.

이날 김성은은 "가장 힘들었던 시기는 '순풍산부인과'가 끝나고 뉴질랜드 유학을 다녀온 뒤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성은은 "원래 (유학을) 더 길게 갈 계획이었다. 그런데 아버지의 사업이 실패해서 급하게 돌아오게 됐다"며 "그래도 열심히 살아보자 싶어서 고등학교, 대학교도 연기 관련 학과로 진학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시 도약을 해보려고 하는데 스무 살에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며 "돌아가시던 날 평범하게 전화가 왔다. 전화를 끊고 영화를 봤는데 2~3통의 전화가 더 와 있더라. 영화가 끝나고 시간이 너무 늦어 전화를 안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런데 나중에 보니 아버지가 주말에 혼자 공장 청소를 하다가 쓰러졌다더라. 그 상태로 2~3일이 지났고 저는 경찰 연락을 받고 알게 됐다"며 "아버지 전화를 못 받은 것 때문에 죄책감이 너무 심했다. 아버지를 보내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라고 고백했다.


김성은은 또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음주가무를 많이 했다. 알코올 중독이었던 것 같다. 병원 진단을 받은 건 아니지만 소주 2병을 안 마시면 잠을 못 잤다"라며 "술만 마시면 사람이 우울해지지 않나. 우울증약이랑 술을 같이 먹었다"고 털어놨다.


한편 김성은은 1998년 시트콤 '순풍산부인과' 미달이로 데뷔해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는 연극과 개인 방송, 학교 강연을 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수완 인턴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