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작은도서관에서 만나는 작가와 시간'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일 은유 작가와 함께 하는 '마을로 찾아가는 책방은 따뜻한 수다방이다' 개최... 작은도서관과 책방 따수다가 만나 자발적인 책 읽는 마을문화 조성

최혜진 작가와 만남

최혜진 작가와 만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5일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작가가 직접 마을로 찾아가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북콘서트 ‘마을로 찾아가는 책방은 따뜻한 수다방이다(이하 책방 따수다)’를 운영한다.


구는 책 속 작가와 만나는 시간을 통해 독서흥미를 유발, 자연스럽게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6년부터 ‘책방 따수다’를 운영해왔다.

학교와 마을에서 참여대상 수요에 맞는 작가와 만남을 기획하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초·중·고 31개 학교를 대상으로 교과서 속 작가를 직접 만나보는 ‘학교로 찾아가는 책방 따수다’를 운영해 총 275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바 있다.


뿐 아니라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 내 11개 작은도서관에서 ‘마을로 찾아가는 책방 따수다’도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마을독서문화의 주체인 ‘작은도서관’이 책방 따수다의 기획과 교육, 실행까지 참여하며 주민들의 관심도와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작은도서관의 네트워크를 통해 만나고 싶은 작가를 정하고 작가와 만남을 준비하기 위한 사전 독서모임도 수시로 열며 자발적인 독서동아리까지 만들었다.


이런 주민들의 적극성으로 지난달 25일에는 옹기종기작은도서관에서 ‘아빠와 토요일’ 저자인 최혜진 작가가, 이달 2일에는 성내플러스 작은도서관에서 ‘숲속 재봉사’의 저자 최향랑 작가가, 8일에는 리엔3단지SH작은도서관에서 ‘잠자는아이’의 저자 박선희 작가가 각각의 지역주민들을 만났다.


15일에는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다가오는 말들’의 저자인 은유 작가가 주민들과 함께 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에는 41개의 작은도서관이 있으며, 이들이 마을독서 활성화의 주체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책방 따수다가 단발성 행사가 아닌 주민생활 속 독서문화를 꽃피우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향랑 작가와 만남

최향랑 작가와 만남

원본보기 아이콘


은유 작가와 함께하는 ‘책방 따수다’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3425-5207) 또는 구글독스(https://forms.gle/KmYjkR3ZAuZEKD839)에서 신청 가능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