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른 찬바람에 편의점 동절기 상품 매출 크게 올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25, 고래사어묵과 손잡고 업계 최초 즉석컵어묵도 선보여

이른 찬바람에 편의점 동절기 상품 매출 크게 올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 이른 찬바람에 편의점에서 동절기 상품을 찾는 고객이 부쩍 늘고 있다.


GS25가 최저기온이 13.6℃ 이하(서울 기준)로 낮아진 지난 19일부터 29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따뜻한 음료는 ▲카페25 143.7% ▲컵형 차류 126.6% ▲온장고 음료 매출은 60.6%로 큰 폭으로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보온, 보습 등을 위해 겨울철 판매가 늘어나는 ▲립케어 상품은 134.7% ▲핸드크림 63.3% ▲스타킹 173.5% ▲마스크 93.9%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고 감기약(안전상비의약) 매출 또 한 126.9%로 급증했다. GS25는 갑작스러운 추위 및 큰 일교차로 동절기 상품 및 의약품 매출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GS25는 본격적인 추위로 따뜻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동절기 대표 먹거리인 즉석 어묵을 선보인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즉석 어묵은 어묵 명가인 고래사어묵과 손잡고 개발한 즉석컵어묵인 ▲고래사즉석컵어묵350g(담백한 맛) ▲고래사즉석컵어묵350g(얼큰한 맛) 2종이다. GS25는 중탕이 가능한 어묵 용기와 열탕기 거치대를 별도 제작해 업계 최초로 중탕 후 즉석 취식이 가능한 고래사즉석컵어묵을 출시했다.


고래사즉석컵어묵엔 명태, 실꼬리돔 등의 고급 연육이 사용됐으며 연육 함유량도 일반 어묵 대비 높아 깊은 풍미와 탱탱한 식감이 느껴진다. 어묵 국물은 가쓰오부시와 다시마로 만든 GS25전용 육수가 사용돼 시원함과 감칠맛이 일품이다. GS25는 고래사즉석컵어묵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그대로 살린 프리미엄 어묵이며 컵 용기에 담긴 형태로 휴대가 쉬워 간편하게 따뜻한 먹거리를 찾는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고객이 중탕 된 고래사즉석컵어묵을 쉽게 휴대하며 취식 할 수 있도록 별도 제작된 즉석컵어묵 홀더도 제공한다. 고래사즉석컵어묵2종 가격은 각각 2800원이다.


이인규 GS리테일 간편 먹거리 상품기획자(MD)는 "이번에 출시한 즉석컵어묵은 고품질 맛과 편리함으로 고객 니즈를 맞춤과 동시에 별도 조리과정 없이 중탕 후 간편 판매 가능한 상품을 출시해 가맹점의 운영 편의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GS25는 차별화된 고품질 즉석 어묵과 호빵 등 동절기 대표 먹거리를 고객들에게 선제적으로 선보임으로써 GS25를 찾는 고객을 늘리고, 다양한 상품의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게 해 겨울철 가맹점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