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석 이후 가을분양 큰 장…전국 4만6700가구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석 이후 가을분양 큰 장…전국 4만6700가구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이른 추석으로 가을 분양시장은 9월 중순 이후에 집중 될 전망이다. 당초 10월 초 시행 예정이던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의 시행시기가 늦춰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나 건설사들은 계획된 물량을 미리 소진하려는 모습이다.


5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추석이후(9월 셋째주)부터 10월 사이 전국에서 총 4만6785가구 아파트가 분양할 계획이다. 이는 전년 동기(1만8484가구) 대비 2.5배 많고 최근 5년사이엔 2016년과 2015년에 이어 세번째로 많은 수준이다.

권역별로는 수도권이 2만1575가구로 전체의 46.1%를 차지한다. 수도권 내에선 경기가 1만3000여가구로 가장 많고 인천 7200여가구, 서울이 1100가구 등이 분양될 계획이다. 지방광역시도 1만6573가구로 35.4%를 차지한다.


권일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팀장은 "상한제 시행이 얼마나 늦춰질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건설사들은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계획된 물량을 시행 전 소진하려 할 가능성이 높아 소비자들의 선택 폭은 넓어질 것"이라며 "다만 상한제 시행이후 공급감소 가능성을 이유로 신규분양에 관심이 높아져 일부에선 경쟁이 치열해져 청약가점 고점자들에서도 낙첨 사례가 증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울에서는 삼성물산이 래미안 라클래시를 분양한다. 강남구 삼성동 상아2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이 아파트는 후분양을 추진하다 선분양으로 돌아선 단지다.

인천에서는 SK건설이 중구 운서동에서 운서역 SK뷰 스카이시티 1153가구, 서구 가정동에서는 루원시티 2차 SK리더스뷰 1789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고려개발과 대림산업은 안산시 백운동 백운연립2단지를 헐고 짓는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를 10월경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철 4호선, 서해선 초지역 역세권이다.


수원에서는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교동 팔달115-6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가칭)를 분양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평택시 지제동에서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를 이달 중 분양한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