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부평힘찬병원에서 열린 ‘중앙아시아 진출 병원 식사 메뉴 품평회’에서 상원의료재단힘찬병원 박혜영 이사장(오른쪽에서 여섯번째)과 아워홈 이종화 영업3팀운영파트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 외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부평힘찬병원의 성공적 우즈베키스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식사 메뉴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열린 품평회에는 상원의료재단이사장을 비롯한 부평힘찬병원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중동가지샐러드 ▲올리브훈제오리 ▲양갈비찜 ▲머쉬룸 치킨리조또 ▲엔쵸비파스타 ▲누룽지삼계탕 등 엄선된 메뉴를 직접 맛보고 품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워홈은 전문 연구인력과 메뉴 연구개발(R&D)역량을 집중해 현지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 20여종을 개발했다. 특히 아워홈이 선보인 ‘퓨전 갈비탕’은 전통한식 갈비탕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식재료인 토마토와 파프리카, 피망 등을 접목했으며 고수나 후추와 같은 향신료를 뿌려먹을 수 있도록 메뉴에 함께 구성해 호평을 얻었다. 양갈비찜은 20~30대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았다.
힘찬병원 관계자는 “식재료 납품뿐만 아니라 위생관리 메뉴구성, 현장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워홈과 지속 협업하고 있다”며 “이번 특색 메뉴들로 우즈베키스탄 분원을 방문하는 현지 고객 만족도가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메뉴 컨설팅 및 품평회를 통해 고객사의 운영 효율과 아워홈의 해외시장 경쟁력이 동반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의 든든한 성공파트너로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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