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8년 만에 완전변경' 볼보 신형 S60 국내 출격…가격 4760만원부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볼보 신형 S60 국내 출시...8년 만에 완전변경
최고출력 254마력·최대토크 35.7㎏?m
가격 모멘텀 4760만~5360만원

볼보 신형 S60(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신형 S60(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8년 만에 완전변경된 3세대 S60을 출시했다. 신형 S60은 현대적인 감성의 디자인과 프리미엄 감성품질 및 편의사양, 최신 기술이 적용된 파워트레인 등을 앞세워 국내 중형 프리미엄 세단 시장 공략에 나선다.


볼보코리아는 2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신형 S60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신형 S60은 수입 중형 세단 시장에서 운전의 재미와 럭셔리 경험 가운데 어느 한쪽을 선택해야만 했던 기존 게임의 룰을 바꿀 것"이라고 밝혔다.

신형 S60의 외관은 ‘토르의 망치’로 대변되는 패밀리룩과 세로형 그릴 디자인, 듀얼 테일 파이프,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 등 디테일이 새롭게 추가돼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이전 모델 대비 전장(4760㎜)은 125㎜ 늘어난 반면, 전고(1430㎜)와 전폭(1850㎜)은 줄여 동급 모델 최대의 볼륨과 우수한 무게배분을 갖췄다. 또한 트렁크 상단에는 일체형 스포일러를 적용,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볼보 신형 S60 인테리어(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신형 S60 인테리어(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원본보기 아이콘


실내는 대시보드와 인스트루먼트 패널 라인을 슬림한 형태로 설계해 넓은 공간을 강조했다. 여기에 동급 최고 수준의 휠베이스(2872㎜)를 통해 여유로운 레그룸을 확보했다. 시트에는 컴포트 레더가 기본 제공되며, 인스크립션 모델의 경우 운전석과 조수석에 마사지, 통풍 기능이 포함된 최고급 나파 레더 시트가 탑재된다.


아울러 전 트림에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를 기본 탑재한 점도 특징이다. 앞 차와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최대 시속 140㎞까지 주행 가능한 첨단 운전자 보조기술 '파일럿 어시스트 II'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국내 출시 모델은 직렬 4기통 T5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254마력(ps), 최대토크 35.7㎏?m의 성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소용되는 시간은 6.5초다.


볼보 신형 S60(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 신형 S60(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원본보기 아이콘


이밖에도 볼보는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첨단 안전 시스템 ‘인텔리 세이프’를 신형 S60의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제공한다.


신형 S60의 가격은 모멘텀 4760만원, 인스크립션 5360만원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5년 또는 10만㎞의 워런티와 주요 소모품 무상지원도 제공한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