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오롱티슈진 운명은?…26일 상폐 여부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오롱티슈진 운명은?…26일 상폐 여부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인보사)의 개발사인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 심사 결과가 26일 결정된다.


25일 한국거래소 등에 따르면 코스닥시장본부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는 26일 오후 코오롱티슈진 의 상장심사 폐지 심사 결과를 공시할 예정이다.

코오롱티슈진은 식품의약안전처가 '인보사' 품목허가 취소 결정을 내린 지난 5월28일부터 주권매매거래 정지 상태다.


거래소는 지난달 5일 코오롱티슈진을 상장 적합성을 검토하는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 코오롱티슈진이 인보사 성분에 대한 상장 관련 제출서류의 내용을 허위 기재했거나 누락한 내용이 투자자 보호에 영향을 미쳤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당초 거래소는 지난달 26일 이내에 기심위 심의의결을 거쳐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코오롱티슈진이 거래소에 경영계획서를 제출함에 따라 20일간의 재검토를 거친 이날 상장심사 폐지 심사 결과를 공시하게 됐다.

만약 기심위가 코오롱티슈진이 상장폐지에 해당한다고 결정하더라도 코스닥시장위원회로 넘어간 후 다시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부를 심의 의결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코오롱티슈진이 이의를 신청하면 코스닥위원회의 심의가 한차례 더 진행된다. 이럴 경우 결론이 나기까지 2년이 넘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거래소가 코오롱티슈진에 대해 개선기간 부여를 결정하면 상장폐지 결정은 일단 유예된다. 그러면 코오롱티슈진은 거래소에 제출한 개선계획서를 이행하고 이후 상장폐지 여부를 재심의한다.


심의 결과 코오롱티슈진에 대한 상장 유지 결정이 나올 수도 있지만 현 상황에서는 가능성이 높지 않은 것이란 분석이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