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소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소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소소풀은 22일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소풀은 ‘소녀가 소중하게 가꾸는 식물 정원’의 약칭으로 효능 좋은 식물의 핵심 성분을 피부에 가득 채워 건강하게 가꿔준다는 의미를 담은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이다.

소소풀은 브랜드만의 자연주의 철학을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적용해 나무, 들과 같은 자연이 하나의 원에 모인 디자인으로 형상화했으며 브랜드 정체성을 명확히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이 제품의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을 반영해 제품의 핵심 성분인 에코 세라마이드와 3가지 내추럴 오일인 인삼씨, 잇꽃씨, 생강 등을 소비자가 알기 쉽게 일러스트로 디자인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점도 수상 이유로 꼽혔다.


소소풀 브랜드 담당자는 “브랜드 철학을 제품과 디자인에 담고자 노력해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다”며 “소소풀만의 자연주의 철학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1955년부터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에서 제품 및 브랜드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 혁신성, 차별성, 실현가능성, 기능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