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홍콩공항 점거는 '불법'…홍콩 공항관리국, 시위대 제지 명령 받아

최종수정 2019.08.14 11:15 기사입력 2019.08.14 11:12

댓글쓰기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베이징=박선미 특파원] 홍콩 공항관리국이 시위대의 홍콩공항 점거 시위는 불법이며 이를 제지해야 한다는 법정 임시명령을 받았다.


14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홍콩 공항관리국의 성명 발표를 인용해 공항당국이 국제 공항의 업무를 불법적, 계획적으로 방해하는 사람들을 제지하라는 임시금지령을 받았다고 밝혔다.


임시금지령은 공안 조례에 위배되는 시위, 항의, 대중활동을 금지한다는 내용이 명확하게 담겨 있다. 공항측은 이에따라 지정된 장소 밖에서 벌어지는 시위나 집회에 참석하려는 사람들을 제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임시금지령 사본을 공항 내 곳곳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콩 경찰은 공항에서 벌어진 불법 집회와 경찰관 폭행, 무기 소지 혐의 등을 적용해 시위 참가자 5명을 체포한 상황.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에 반대하는 시위대의 이틀째 밤샘 점거시위는 잠시 소강상태로 이날 오전 홍콩 공항은 다시 정상운영을 시작했다. 공항은 점거 시위로 인해 취소ㆍ지연된 수백편의 항공기 이착륙 일정을 전면 재조정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다만 시위대가 전날 처럼 이날 오후 다시 몰려들어 공항 점거 시위를 이어갈 가능성이 있어 공항 정상화를 예측하기는 어려운 상태다.




베이징=박선미 특파원 psm8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