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00만원 기부하겠다" '동물학대 논란' 유튜버 승냥이 사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튜버 승냥이가 자신에게 제기된 동물학대 논란에 대해 31일 사과했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버 승냥이가 자신에게 제기된 동물학대 논란에 대해 31일 사과했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인턴기자] 유튜버 승냥이가 인터넷 생방송 도중 자신의 반려견을 학대해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사과 영상을 통해 "반성하겠다"고 밝혔다.


승냥이는 31일 자신의 채널을 통해 "정말 반성하겠다. 죄송하다"는 제목의 개인 방송을 진행하면서 "무조건 반성하고 사과하겠다. 성실히 처벌도 받겠다"고 사과했다.

이어 승냥이는 "재미로만 강아지를 때리는 게 학대라고 생각했다"면서 "제 생각이 굉장히 틀렸다. (반려견이) 잘못을 했을 때 손찌검을 하는 게 학대라고 생각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그런 잘못을 했어도 참아야 했다. 충분히 다른 방식으로 훈련을 시킬 수 있었는데 내 불찰이다"라며 "죗값을 치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변명을 하지 않겠다. 유튜브 정지를 당하는 것도 당연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잘못한 부분에 대해 뼈저리게 사죄를 드린다. 반성의 의미로 동물보호단체에 500만원을 기부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승냥이는 "너무 무섭고 두렵다. 사람들의 댓글을 하나하나 보니 내가 미친X이더라"라며 "어차피 저는 죽을 때까지 욕을 먹을 것 같다"고 자신을 비판하는 댓글에 대해 두려움을 호소하기도 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잘못을 저지르면 이렇게 사람이 망가진다는 사실을 지켜보시라", "한국에서는 못살지 않을까 싶다", "이렇게 쓰레기처럼 살다가 가겠다"는 등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는 발언을 덧붙였다.


유튜버 승냥이는 지난 28일 개인 방송 도중 자신의 반려견을 잡아 침대 위로 내던지는 등 동물학대 행위를 일삼았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버 승냥이는 지난 28일 개인 방송 도중 자신의 반려견을 잡아 침대 위로 내던지는 등 동물학대 행위를 일삼았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승냥이는 지난 2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하던 중, 반려견인 허스키 종의 강아지에게 욕설 및 폭력을 퍼부었다. 그는 강아지를 잡아 침대위로 던지고, 목덜미를 잡은 채 얼굴을 수차례 때리는 등 학대행위를 이어갔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청자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의 음성도 담겼다. 경찰이 "방송 중이냐. 개를 때렸다고 해서 확인하러 왔다"고 하자 승냥이는 "허위신고"라며 부인했다.


그러면서 승냥이는 "내 강아지 때린 게 어때서 그러냐. 내가 내 개를 때린 게 잘못이냐"라며 "내 양육 방식이다. 경찰분이 내 강아지 샀냐. 내 재산이고 내 마음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찰은 "우리가 시비걸러 온 것도 아니고 그렇게 신고가 들어와서 여쭤보는 거다"라면서 별다른 조치 없이 돌아갔다.


경찰이 돌아간 후, 승냥이는 "분명히 경고했지. 니들 때문에 경찰만 고생해"라며 "경찰도 내가 내 강아지 때린다는데 아무것도 못하잖아. 내 강아지 내가 훈육하겠다는데 경찰이 어떻게 할 건데"라고 화를 냈다.


이어 "동물보호법이 허울뿐인 법이고, 동물학대로 처벌받는 사람이 없다. 개장수도 처벌 안 받는다"며 "그게 우리나라 동물보호법이다. 내가 이렇게 키우겠다는데 남이 왜 신경쓰냐"고 주장했다.


해당 방송이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로 확산하자, 누리꾼들은 분노하며 승냥이의 처벌을 촉구하는 국민청원까지 게시했다.


2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동물 학대 처벌 강화 그리고 유해 유튜브"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한 유튜버가 동물 학대를 유튜브에 전시하고 사람들이 항의하는 댓글을 달자 욕설에 대한 고소를 하겠다고 했다. 그 유튜버는 지금도 여전히 동물을 때리며 방송하고 있다"며 "반려 동물을 단순 소유물, 물건처럼 생각하고, 분양이 쉽고, 동물을 학대해도 처벌이 가볍기 때문에 이런 일이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어린 학생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유튜브에 이런 유해 콘텐츠가 버젓이 방치되지 않도록 관련 법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이와 관련한 사안에 대해 강력 처벌을 촉구했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