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동구 ‘제1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최종수정 2019.07.01 13:23 기사입력 2019.07.01 13:23

댓글쓰기

광주 동구 ‘제1회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제1회 광주광역시 동구청장배 전국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동구가 전국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에게 지역을 알리고, 청년들의 열정과 끼로 지역을 혁신할 수 있는 청년창업도시 추진동력을 확보하고자 기획됐다.

동구는 ‘광주동구를 혁신할 창업아이디어를 찾아라’를 공모주제로 오는 12일까지 아이디어 사전신청 및 서류심사를 거쳐 총 30팀 내외를 1차 선발한다.


오는 20일 개최되는 본 대회에서는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을 꾸려 예선팀 창업아이디어에 대한 컨설팅 및 멘토링을 지원하며, 우수한 청년창업아디이어를 발표 심사한다.


동구는 발표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청년평가단과 전문심사위원회 심사결과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총 7개 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팀에는 광주광역시장상과 부상으로 1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수영선수권대회 기간에 개최되는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우리 동구를 청년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지역이슈에 대한 전국청년들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우수사례가 발굴돼 동구가 청년생태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