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B손보, 태평양지역 현지 손보사 3곳 인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DB손보, 태평양지역 현지 손보사 3곳 인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DB손해보험은 괌, 사이판 그리고 파푸아뉴기니에 설립 운영되고 있는 현지사인 Century Insurance Company(이하 CIC) 3개사를 인수하기로 하고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DB손보는 이번 계약에서 모회사인 탄홀딩스가 소유하고 있는 CIC 괌, CIC사이판, CIC파푸아뉴기니 총3개 법인에 대한 지분 80%를 취득해 3개사에 대한 경영권을 확보하게 됐다.

CIC의 모회사인 탄홀딩스는 괌, 사이판 그리고 파푸아뉴기니 등 태평양 도서국가를 대상으로 물류, 에너지, 부동산, 유통, 에너지 및 손해보험 등 약 18여개의 자회사를 운영하는 사이판에 본사를 둔 중견 그룹이다. CIC 괌, CIC 사이판, CIC 파푸아뉴기니는 해당 지역에 설립된 손보사로 외형은 권역별로 상위권에 속하며 손익 등 경영효율이 우수해 현지 손보사로서는 양호한 신용등급을 획득한 상태다.


괌시장에서 1984년도부터 외국사의 지점형태로 진출한 DB손보는 그간의 사업경험을 기반으로 기존 괌지점과 통합 운영을 통한 현지화의 가속화 및 시장내 확고한 1위 지위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한다.


파푸아뉴기니 시장은 인구 700만명에 면적은 한반도의 2배로 석유, 가스, 석탄 등 풍부한 에너지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으나 상대적으로 낮은 보험침투율을 가지고 있어 향후 보험 사업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DB손보는 하반기 중 지분취득 및 해외 직접투자 관련 인허가를 완료하고 CIC社 3개법인에 대한 인수후 통합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정남 DB손보 사장은 "이번CIC 인수를 통해 탄홀딩스의 로컬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CIC를 괌, 사이판, 파푸아뉴기니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보험사로 발전 시키겠다"고 밝혔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