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자기주도 봉사학습 프로그램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봉사학습 프로그램,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4일 동대문구자원봉사센터가 경희중 3학년 학생 179명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청소년 봉사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300만 원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청소년 봉사학습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가 중·고교생과 함께 진행하려는 자원봉사 내용을 기획, 기획한 프로그램을 중·고교생이 직접 실천해보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멘토와 학생들은 논의를 통해 ▲전통시장 특색 지도 만들기 ▲교통 안전 지킴이 캠페인 ▲장애인과 함께 청계천 사생대회 등 총 3개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경동시장 신관 및 앤라운지에서 진행된 ‘전통시장 특색 지도 만들기’는 전통시장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유도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봉사활동이다.


경희중학교 3학년 2개 반 학생들은 5~6명씩 한 조를 이뤄 경동시장 신관 1층을 방문해 점포 정보를 취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 지도를 제작했다.

점포 정보 수집 중

점포 정보 수집 중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프로그램은 경동시장, 경동시장 상인회, 경동시장 서포터즈의 협조로 진행됐다.

교통 안전 지킴이 캠페인은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봉사자 질서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한 봉사활동으로, 3개 반 학생들이 동대문경찰서 경찰관의 협조로 교통 안전 교육을 받은 후 청량리역 사거리, 성바오로병원 사거리, 경동시장 사거리 등에서 교통 안전 지도를 했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청계천 사생대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 소통하기 위해 기획한 봉사활동으로 2개 반 학생들이 동대문장애인복지관 협조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받은 후 발달장애인 22명과 함께 청계천에서 그림을 그렸다.


지난 5월29일에는 경희고 3학년 학생 245명도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 7월11일에는 휘경여고 1학년 학생 285명이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까지 맡아 진행하며 봉사활동에 대한 능동적인 자세를 익히고,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도 정립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