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주시, 돌발해충 피해 최소화 당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주시, 돌발해충 피해 최소화 당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돌발해충 초기방제로 피해를 최소화 해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 1월까지 평균기온이 평년 대비 1.3℃ 상승, 사과· 배·복숭아·포도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 생존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돌발해충은 연 1회 발생하면서 가지나 열매를 흡즙해 말라 죽게 하고 분비물을 배출해 그을음병을 유발하는 등 생육에 피해를 준다.


대표적인 돌발해충으로는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등이 있다.


돌발해충은 가지 속에서 알 상태로 월동하다가 5월 중순 이후 부화해 약충으로 활동하는데 이 시기에 방제하지 않으면 과실이 열리는 9월에 큰 피해를 줄 우려가 있다.

특히 성충은 인근 산림지역으로 이동해 활동하다가 월동란을 낳기 위해 다시 과원으로 회귀하는 습성이 있어 야산 등 산림 인근에 위치한 과원은 보다 면밀한 방제가 요구된다.


나주시는 다음달 7일까지 중점 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포도, 복숭아, 배등 지역 주요 과수에 피해를 끼치는 돌발해충에 따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나주시 관계자는 “돌발해충은 제때 적용 약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며 “월동란이 부화하는 시기에 맞춰 자신의 과원을 확인해 약제를 뿌려주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이다”고 말했다.


돌발해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나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061-339-7462)로 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