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한금융투자'에 쏠린 관심…토스 행운퀴즈 덕분

최종수정 2019.05.14 16:13 기사입력 2019.05.14 16:13

댓글쓰기

사진=아시아경제DB

사진=아시아경제DB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토스 행운퀴즈에 신한금융투자와 관련된 문제가 등장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14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토스 행운퀴즈에 신한금융투자 관련 문제가 출제됐다.

한 문제는 "오늘은 ○없이 혜택 받기 딱 좋은 날! 지금 신한금융투자에서 '신한에서 ○없이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힌트에는 "네이버에 '신한금융투자' 검색 후 이벤트 정보를 확인하세요!'라고 적혀 있다.


문제의 답은 '원'으로 신한금융투자에서는 현재 주식 거래, 수수료, 신용이자 등 모든 혜택을 다 모은 '신한에서 원없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다른 문제는 "대한민국 초대형 투자은행(IB)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의 자기자본 '○○'원 이상 이라는 자격이 필요합니다! 이 '○○'에 들어갈 금액은 얼마일까요?"다.


정답은 '4조'다. 신한금융지주는 지난 10일 자율공시를 통해 신한금융투자에 6600억원을 출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증자를 통해 신한금융투자는 자기자본 4조원을 넘어 초대형 IB 종합금융투자사업자로 지정 받을 수 있게 된다. 지난해 말 기준 신한금융투자의 자기자본은 3조3600억원이다. 초대형 IB로 지정이 되면 자본시장법상 단기금융업(발행어음) 진출도 가능하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