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영광군 ‘2019 지방세 안내 책자’ 제작·배부

최종수정 2019.05.14 15:12 기사입력 2019.05.14 15:12

댓글쓰기

지방세 안내·감면 정보 등 수록

영광군 ‘2019 지방세 안내 책자’ 제작·배부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생활에 도움되는 2019 지방세 안내’ 책자를 제작?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안내 책자 제작은 군민들이 지방세를 더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됐다.

월별로 납부해야 할 지방세 일람표, 올해 지방세 법령 개정사항, 지방세 세목별 안내,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제도 등이 쉽게 설명돼 있다.


또한 전국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지방세를 신고·납부 할 수 있는 지방세포털서비스 위택스와 납세고지서 없이 은행 현금자동 입·출금기를 통해 통장이나 신용카드로 편리하게 납부하는 방법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군민들 일상생활에 밀접하고 다양한 세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세무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납세자 편익 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이번 지방세 안내 책자를 지역 기업체와 민원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군, 읍·면 민원실로 배부해 지방세 이해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