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다날, 1Q 연결 순익 168억원… "사상 최대기록"

최종수정 2019.05.14 13:52 기사입력 2019.05.14 13:52

댓글쓰기

[공시+]다날, 1Q 연결 순익 168억원… "사상 최대기록"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통합결제 기업 다날 은 1분기 연결 순이익이 1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4% 증가한 사상 최대 기록을 세웠다고 14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공시했다.


다날의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26억원, 순이익은 168억원이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약 9%, 순이익은 584% 늘었다.

다날은 미국 법인을 매각해 그동안 지속됐던 영업손실이 사라져 영업이익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순이익도 매각 이익 효과로 늘었다.


다날은 최근 대형 가맹점들과 통합결제 플랫폼 오픈형 간편결제 서비스 관련 계약을 잇따라 맺었다고 말했다. 달콤커피는 비트판매 및 직영점이 전년 동기 대비 52.4% 느는 등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했다.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시장 진출, 걸로벌 결제 서비스 확대, 비트2E 출시 등도 실적 증가 원인이었다.


다날 관계자는 "최근 실물결제가 가능한 가상통화인 페이프로토콜의 페이코인(PCI)을 상용화해 신규 시장을 개척했고 통합 결제 플랫폼의 새로운 브랜드인 '모음(MOUM)' 오픈도 앞두고 있다"며 "비트2E에 대한 개발 투자도 끝났다"고 했다.

이어 "미국 법인 매각 대가로 보쿠(BOKU)의 지분을 취득했고 보쿠의 경우 구글, 애플, 페이스북 등 대형 글로벌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데, 미국 법인을 인수해 모바일 인증 매출시장을 확대하고 있어 회사의 보유 지분가치 상승 및 추가 목표 매출액 달성에 대한 옵션 매각 이익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