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 동남아 시장개척단 모집

최종수정 2019.05.14 11:33 기사입력 2019.05.14 11:33

댓글쓰기

23일까지 접수…7월 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 예정

전남도청

전남도청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장봉현 기자] 전남도는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동남아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동남아 시장개척단은 7월 28일부터 8월 4일까지 8일간 일정으로 캄보디아 프놈펜, 라오스 비엔티안, 미얀마 양곤을 방문할 예정이다.

현지 바이어와 1대1 상담을 펼치게 된다.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동남아 3국의 경제성장률은 2013년 이후 6.7% 이상으로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구매력은 높아지고 민간 소비시장이 커지면서 미래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 전남 기업이 진출하기 좋은 시장이다.

시장개척단 참가 자격은 전남에 있는 수출 중소기업으로서자사 제품에 대한 영문 카탈로그 또는 동영상을 가진 업체다.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내수기업도 참가할 수 있다.


바이어 발굴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현지 무역관을 통해 이뤄지고, 참가기업은 발굴된 바이어와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활용한 사전 접촉을 통해 상담성과를 높일 수 있다.


이번에 파견할 시장개척단은 15개 기업 내외로 구성된다.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면 항공료 50%(최대 100만원), 바이어 발굴비, 현지 통역비, 상담장 임차료를 지원받게 된다. 참가 기업은 잔여 항공료와 숙박비만 부담하면 된다.


참가를 바라는 기업은 전남도 수출정보망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남도 또는 광주전남코트라지원단에 2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