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앱 '쏠(SOL)'에서 장애인 전담 창구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장애인 친화 영업점 주소와 최적 방문 시간, 대기 고객 현황 등 정보 제공 뿐만 아니라 번호표 발급, 전담 창구 예약 등도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애인 친화 영업점은 수화상담 시스템을 갖춘 영업점과 장애인 고객 전담 창구, 장애인 전용 주차 구역이 갖춰진 영업점으로, 광교영업부와 일산금융센터, 여의도·세종로·무역센터·광장동·마포·용산·명동·도곡동·방화역·노원역·서잠실지점 등 13개 영업점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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