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경제

|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빅데이터 기반 '핀테크 SW개발 전문가 양성' 위해 ~4/17까지 연수생 모집(국비무료교육)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빅데이터 기반 '핀테크 SW개발 전문가 양성' 위해 ~4/17까지 연수생 모집(국비무료교육)

최종수정 2019.04.08 17:47 기사입력 2019.04.08 17:4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4차 산업혁명으로 핀테크가 금융권의 미래 화두로 부각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금융에 IT,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한 핀테크 상품이 이미 널리 확산되어 있다.


국내 IT, 게임, 모바일, 서비스업 등 전 분야에 걸쳐 산업의 특성에 적합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기업들은 SW개발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 금융기관도 정부 주도 핀테크 집중 육성정책에 발맞춰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인재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시아경제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대비하고 관련 SW개발자를 양성하기 위해 ‘핀테크 금융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을 증설하고 오는 4월 17일까지 연수생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300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핀테크 금융모형을 제작하는 파일럿 프로젝트 교육으로 진행되며, 국내 금융기업과 협약을 맺고 오픈API를 활용한 테스트베드를 통해 실질적인 서비스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연수생의 취업경쟁력과 필수 역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교육을 이수한 연수생은 핀테크 관련 기업으로 추천 채용 등 취(창)업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3월 25일에 마감한 1차 모집에서 정원 대비 1 : 2.3의 경쟁률을 뚫고 25명이 선발되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본 과정은 국비무료교육으로 ▲2019년 2월 졸업자(또는 8월 졸업예정자) ▲금융, SW 분야의 이해와 기초역량을 갖춘 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진우 기자 park0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