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휘국 광주교육감, 시민과 1대1 소통창구 마련 지시

최종수정 2019.04.08 13:49 기사입력 2019.04.08 13:46

댓글쓰기

장휘국 광주교육감, 시민과 1대1 소통창구 마련 지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은 8일 시교육청 상황실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학부모가 평소 궁금해 하는 학교 폭력 대처·예방법이나 학생 신학기 적응과 관련해 시교육청과 학부모 간 직접 소통창구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에 우수사례로 ‘빛고을 꿈트리’ 밴드를 들었다. ‘꿈트리’는 학생 또는 학부모가 진학 관련 문의를 하면 본 상담 교사나 고3 진학 지도 교사가 실시간 답변을 해주는 광주교육청의 공개 소통 창구다.


장 교육감은 이날 회의에서 “광주시 교육청이 전국적으로 본이 되는 사업을 많이 하고 있다. 희망교실 부터 부르미(학교폭력 및 위기학생 신속대응팀)나 자살 예방 교육, 꿈트리가 그것이다”며 “부르미에서 이어진 자살 예방 교육으로 한때 자살이 절반 정도로 줄어들기도 했으며 이를 위한 조례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꿈트리는 새벽에도 학부모가 진학 관련 문의를 하면 본 상담 교사나 고3 진학 지도교사가 답변을 해, 진학정보에 목말라하는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학교폭력이나 학기 초 신입생 관련 사항도 사업을 잘 만들어 본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