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안군, 2019 여성농업인 소통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9.03.29 10:23 기사입력 2019.03.29 10:23

댓글쓰기

 신안군, 2019 여성농업인 소통교육 실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기운 기자] 전남 신안군은 농업·환경·문화를 지키는 데 앞장서고 있는 14개 읍·면 200여 명 여성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소통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강지킴이! 식물의 힘!’이라는 주제로 파베가든 김순정 대표의 특별 강연을 통해 미세먼지 속 유해물질 흡수능력이 우수한 공기정화 식물을 소개하고, 식물과 농업에 미치는 영향 등 새로운 농업소득과 연계 할 수 있는 방향도 제시했다.

특히 바구니에 공기정화 식물 심기 실습으로 교육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부대행사로 1004섬 수선화 축제, 튤립 축제 등 신안군 대표 축제 홍보를 위한 포토존을 운영해 SNS에 알리기, 생활원예, 농작업 안전기구전시, 꽃차 전시 및 시음회 등 참석자들에게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여 즐거움을 선사했다.


박우량 군수는 “미세먼지 유입으로 힘든 요즘 공기정화 식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국민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가정에 식물 활용을 할 수 있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김기운 기자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