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文 대통령 3·1절 기념사 '혹평'…"분열만 강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자유한국당은 1일 문재인 대통령의 3.1절 기념사와 관련해 "분열적인 역사관이 강조된 것은 아닌지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만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선열들의 희생을 바탕으로 성취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는 과소평과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특히 현 정권들어 공화주의와 법치주의가 흔들린다는 국민적 걱정과 각종 민생 추락에 대해선 한마디 사과와 반성도 없었다"며 "지나치게 낙관적인 전망과 자화자찬으로 일관한 것은 국민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고 혹평했다.


그는 "3.1 독립선언서에서 보듯 폭압적인 일제 치하에서도 남 탓하기 보다 자기건설을 강조하며 미래지향적인 세계관을 제시한 선열들의 거룩한 뜻을 현 정권은 되새기길 바란다"며 "이를 바탕으로 정권 내부의 혁신을 통해 진정한 국민통합의 길에 나서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재차 논평을 내고 혹평했다.

장능인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갑자기 '빨갱이'라는 단어 또는 관련 개념을 직접 5회, 비유 등을 통해 12회 언급하며 변형된 색깔론, 대표적인 친일잔재를 청산하자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며 '신(新)매카시즘'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국민이 순국선열을 기리기 위해 모인 자리에서도 국민 편 가르기를 하고 싶은가"라고 되물으며 "대통령이 언급한 단어는 '친일잔재'로 시작되었겠지만 북한의 6.25 기습남침을 통해 수백만 국민의 생명과 삶의 터전을 앗아간 '분단과 전쟁의 상처'를 담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3.1절 기념식에서 대통령이 사용하기에는 부적절한 역사 왜곡 여지가 있는 표현"이라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본인 말대로 서로에 대한 혐오와 증오를 버리고 내면적 광복을 완성하는 '국민 대통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오늘부터라도 당장 정치적 경쟁 세력을 비방하고 파괴하기 위한 신(新) 적폐몰이와 국민 편 가르는 정치를 당장 그만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