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방탄소년단 교통카드부터 음료·섬유유연제까지…"완판 행진"

최종수정 2019.02.23 12:37 기사입력 2019.02.23 12:37

댓글쓰기

방탄소년단 교통카드부터 음료·섬유유연제까지…"완판 행진"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방탄소년단(BTS) 교통카드부터 방탄소년단 주스, 콜라, 뮤직비디오에 이르기까지 유통업계의 BTS 마케팅이 활발하다.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광고가 구글 어워드에 선정되는가 하면 멤버가 쓴다고 언급한 제품이 완판되는 등 효과도 쏠쏠하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CU는 오는 28일 업계 단독으로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를 판매한다. 20만개 한정으로 가격은 5000원이다. 방탄소년단 멤버인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사진이 디자인 된 7종으로 구성됐다. 투명 소재를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한 게 특징이다.


CU가 방탄소년단 교통카드를 출시한건 이번이 처음이아니다. CU는 2017년 처음 CU플러스티머니 카드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25만장 한정수량으로 판매했는데 한달여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CU플러스티머니' 카드는 편의점, 핀테크, 엔터테인먼트 세 분야가 함께 협업해 만든 생활 속 잇(it) 아이템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까지 큰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방탄소년단 CU플러스티머니 카드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교통카드 전체 매출도 덩달아 좋아졌다. 당시 20~30% 정도였던 교통카드 부문 매출신장률은 방탄소년단 카드 출시 를 기점으로 80% 이상 폭등하기도 했다.


앞서 매일유업의 과채음료 브랜드 썬업은 G마켓과 함께 방탄소년단 캐릭터 BT21음료인 썬업 브이플랜·BT21 캐릭터 에디션 스페셜 패키지’ 세트를 3000개 한정 수량으로 단독 판매했다.

전 세계적으로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사랑받는 BT21은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이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든 캐릭터이다. 우주 너머 세상이 궁금했던 호기심 대장 타타가 반과 함께 여행하던 중 지구에 불시착 하게 되고 코야, 알제이, 슈키, 망, 치미, 쿠키를 만나 우주 스타가 되어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방탄소년단 교통카드부터 음료·섬유유연제까지…"완판 행진"


코카콜라는 지난달 방탄소년단과 함께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스페셜 에디션을 추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각 패키지에는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빨간색 바탕에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정국·지민·뷔·RM·슈가·제이홉·진)들의 이미지를 각각 감각적이고 모던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섬유유연제 '다우니 어도러블'을 쓴다고 언급하면서 해당 제품이 온라인 몰에서 매진되는 일도 있었다. 지난달 20일 정국이 '다우니 어도러블을 쓴다'고 언급하자, 팬들이 제품 구매와 검색에 나서면서 21일부터 22일까지 해당 제품 검색어가 대형 포털 상위권에 오르락내리락하며 화제를 휩쓸었다. G마켓과 옥션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는 다우니 어도러블 품목이 빠르게 매진되면서 재고가 거의 바닥났다. 팬들이 재고를 찾기 위해 쇼핑몰들을 뒤지는가 하면, 일부 온라인몰에서는 재고 부족으로 결제가 취소되기도 했다.


G마켓이 이 기간(21~22일) 동안 판매된 섬유유연제를 전 월 동요일(12월 17~18일)과 비교한 결과, 21%의 판매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 역시 같은 기간 섬유유연제 판매량이 18% 증가했다.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뮤직비디오 'You’re so Beautiful 방탄소년단 편은 구글코리아가 선정한 ‘2018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톱 20에 선정됐다. 해당 비디오는 서울 관광의 핫플레이스인 강남의 주요 장소를 배경으로 방탄소년단만의 세련되고 경쾌한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