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얼굴에 침 뱉고 발로 차고'…공소장에 담긴 이명희 '갑질' 폭언·폭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얼굴 똑바로 보라고 한 뒤 침 뱉고
직원 일하고 있는 사다리 걷어차기도

'얼굴에 침 뱉고 발로 차고'…공소장에 담긴 이명희 '갑질' 폭언·폭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철제 전자가위, 열쇠뭉치, 난(蘭) 화분, 밀대, 책, 플라스틱 삼각자, 스카치테이프 커터기...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 이명희(70)씨가 운전기사 등 직원을 향해 집어던진 물건들이다. 이후에는 어김없이 입에 담지 못할 욕설들이 뒤따랐다.

30일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통해 입수한 이씨의 공소장에는 직원 9명을 향한 이씨의 '갑질' 폭행사례들이 범죄사실로 적시됐다.


이씨는 자택에서 3m 높이 사다리에 올라 작업을 하고 있는 직원이 일을 빨리 못한다며 사다리를 걷어차 직원이 사다리에서 떨어지게 했다. 화초 줄 간격이 맞지 않다며 "초등학교도 안 나와서 줄도 못 맞추냐"고 욕설하고, 꽃 포기를 집어던져 직원의 눈에 흙이 들어가기도 했다. 20~30kg의 화분을 제대로 들지 못한다며 직원 몸에 흙을 뿌리기도 했다.


이씨는 또 직원이 불렀는데 곧바로 오지 않았다고 자신을 똑바로 쳐다보라고 한 뒤 얼굴에 침을 뱉었다. 나무 신발장을 청소하며 기름을 많이 묻혔다는 이유 등으로 직원 허벅지를 차기도 했다. 치료 예약시간을 알아보라며 "휴대전화를 왜 2대 가지고 있냐. 개인전화 부숴버려"라고 욕설하기도 했다. 식재료인 생강을 충분히 사놓지 않았다는 이유로 직원을 문지방에 무릎 꿇게한 뒤 책을 집어던져 왼쪽 눈 부위를 맞혔다. 걸레질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플라스틱 삼각자를 던져 턱에 맞히고 40∼50cm 길이의 밀대를 이마에 집어 던진 적도 있다.

운전하고 있는 기사를 향해 욕설을 퍼부은 사례도 많다. 약속 시각에 늦게 되자 운전기사의 얼굴에 침을 뱉고 "우측에 차 세워"라며 욕설을 퍼부었다. 지시한 물건을 차에 싣지 않았다며 기사 허벅지를 발로 차기도 했다. 빨리 가자는 말을 듣지 않았다며 물이 담긴 플라스틱 컵을 기사의 머리 쪽으로 집어 던졌다. 기사가 급브레이크를 밟았을 때는 "누굴 죽이려고"라며 욕설을 하고 운전석 시트를 발로 찼다.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신응석)는 이씨를 상습특수상해,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대한법률 위반(운전자폭행 등), 업무방해 혐의로 지난달 말 기소했다. 이씨는 필리핀 여성을 대한항공 직원으로 속여 입국시킨 뒤 가사도우미로 불법 고용한 혐의(출입국관리법 위반)도 받는다. 지난해 4월 조현민(36) 전 대한항공 전무의 '물벼락 갑질' 논란으로 한진가(家)의 폭언·폭행 의혹이 증폭되면서 어머니인 이씨까지 검찰의 수사를 받게 됐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