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류 최초 ‘우주호텔’ 내부 디자인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 오리온스팬社의 ‘오로라스테이션’…12일 숙박비만 100억원 넘어

(사진=오리온스팬)

(사진=오리온스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선임기자] 오는 2021년 우주로 쏘아 올려질 인류 최초의 '우주호텔' 오로라스테이션(Aurora Station)의 내부 디자인이 지난 17일(현지시간) 공개됐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머테이오 소재 스타트업 '오리온스팬'은 지난해 4월 5일 열린 '스페이스 2.0 정상회담'에서 세계 최초의 고급 우주호텔을 2021년 말까지 쏘아 올리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여기 12일간 머무는 데 드는 비용은 무려 950만달러(약 107억원)다.

오로라스테이션의 내부에는 유선형 침실 공간이 마련되고 TV도 설치된다.

(사진=오리온스팬)

(사진=오리온스팬)

원본보기 아이콘
투숙객은 무중력 상태를 경험하고 지구의 멋진 광경을 바라보며 하루 16번의 일출과 일몰 광경도 체험하게 된다. 우주호텔이 90분마다 지구를 한 바퀴 돌기 때문이다.

오리온스팬은 향후 2년 안에 럭셔리 우주호텔이 궤도에 안착하면 앞으로 5년 안에 투숙객들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로라스테이션에는 승무원 2명을 포함해 총 6명이 함께 머물게 된다.

오리온스팬의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프랭크 벙어는 "우주에 인간 공동사회를 건설하고 유지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게 오리온스팬의 임무"라고 정의했다.

(사진=오리온스팬)

(사진=오리온스팬)

원본보기 아이콘


벙어 CEO는 지난해 '스페이스 2.0 정상회담'에서 "사람들을 우주로 보내고 싶다"며 "우리 문명의 마지막 경계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로라스테이션이 궤도에 올려지자마자 사람들은 여기 머물 수 있다"며 "투숙객을 우주로 빨리 실어 보내고 숙박비도 낮춰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되게 할 것"이라고 장담했다.

오리온스팬은 우주호텔을 직접 건설할 계획이다. 그러나 앞으로 특정 업체와 손잡고 상세한 발사 계획을 마련해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

(사진=오리온스팬)

(사진=오리온스팬)

원본보기 아이콘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영감을 얻은 오로라스테이션은 크기가 생각보다 매우 작다. 대형 개인 전용 항공기의 선실만하다. 길이 13.3m, 폭 4.3m에 가압공간이 160㎥다.

오로라스테이션은 조립식이다. 따라서 지상에서 발사하기가 용이한데다 나중에 공간을 덧붙일 수도 있다.

오로라스테이션은 말이 우주호텔이지 다른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무중력 연구가 좋은 예다.





이진수 선임기자 comm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