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눔 위한 특별한 초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17일 오후 2~4시 ‘2019 따뜻한 겨울나기’ 특별모금 행사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특별모금 행사를 연다.

구는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2019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마련,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등이 후원한다.

특별모금 참여자를 대상으로 현장 인터뷰를 진행하는 한편 ‘나도 한마디! 나눔 토크 박스’ 코너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제작해 방송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초청가수 및 축하공연을 통해 행사의 분위기를 돋우고, 포토존에서는 이날 기부자를 대상으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야외 주차장에서 푸드트럭존을 운영해 기부자와 지역주민들이 간식을 즐기며, 추운 날씨 몸을 녹이도록 따뜻한 먹거리를 마련했다.
나눔 위한 특별한 초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푸드트럭 운영을 통한 수익금 중 일부는 기부에 쓰일 예정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2019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15억원의 모금을 목표로 2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다음달에는 국공립, 민간, 가정 보육시설 원아 1만2000명이 참여하는 ‘사랑의 저금통 나누기’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할 계획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기부 문화 확산은 물론, 기부자와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나눔 속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모금행사 외 성금 기부는 구청 복지정책과에 설치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접수창구에 기탁하거나 온라인계좌(우리은행 015-176590-13-517, 예금주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로 입금하면 된다.

성품은 복지정책과 또는 지역 20개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강서구 복지정책과(☎2600-653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