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문 대통령 신년사 '마이웨이'…김태우 특검 발의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발표한 신년사에 대해 "대한민국 비상 상황에 대해서 허심탄회한 반성과 대안을 기대했는데 결국 스스로 칭찬하는 공적조서만 내놨다. 너무 실망스럽다"고 평가했다.

나 원내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사람 중심이 아닌 사람 경제 잡는 경제라는 말이 시중에 있다. 그런데도 경제 정책을 끝까지 고치지 않겠다는 대통령의 신년사는 불통도 너무 불통"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이어 "외교안보 현안은 남북 관계만 매몰돼 있었다. 단순하게만 보시는 것 아닌가"라며 "한일과 한중, 한미 관계를 어떻게 할 것인지는 한마디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비핵화에 대해서는 질의응답에서 어쩔 수 없이 겨우 꺼내놓긴 했지만 본론은 한반도 비핵화였다"라며 "신년사는 한 마디로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바뀐 것도 없고 새로운 내용도 없이 그대로인 '마이웨이 신년사'"라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김태우 전 청와대 특감반원(수사관)에 대한 검찰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며 이날 특검법안을 발의하겠다는 방침도 내놨다.
그는 ""문 대통령은 김 수사관에 대해 '개인의 문제, 수사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수사 가이드라인 아닌가"라며 "이제 특검 발의를 미룰 수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미 준비된 것을 발의하고 반드시 특검을 관철해서 내용의 시시비비를 가리겠다"라며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의혹을 다 밝혀서 이 정권이 그동안 사찰한 것을 밝혀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바른미래당과도 협의를 해보겠지만, 바른미래당이 속도를 늦춘다면 우리 법안을 독자적으로 발의하겠다"고 덧붙였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