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빙상 성폭력’ 가해자 또 있다…“실명공개·형사 고발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직 빙상선수들, 성폭력 빙상 지도자 형사고발키로

‘빙상 성폭력’ 가해자 또 있다…“실명공개·형사 고발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조재범 전 쇼트트랙 코치의 성폭력으로 추가 고소를 당한 가운데 현직 빙상선수들이 성폭력을 일삼은 빙상 지도자들을 형사 고발하기로 했다.
9일 젊은빙상인연대는 “꾸준히 빙상계의 고질적인 병폐와 비위를 조사한 결과 심석희 선수를 제외한 다른 선수들도 성폭행과 성추행, 성희롱에 시달려왔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선수들은 가해자들의 실명을 공개하고 형사고발 하기로 했다. 이들은 형사 고발과 함께 피해 사실을 공개하는 기자회견도 준비하고 있다.

젊은빙상인연대는 “그간 선수들의 피해 사실을 알리지 못한 것은 선수들에 대한 2차 피해와 보복으로 돌아올 것이 분명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심석희의 용기있는 고발을 통해 누군가 큰 고통을 안고 숨 죽여 살아가고 있을 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설명했다.
젊은빙상인연대는 “정부가 선수를 보호하고, 진정한 빙상 개혁을 행동으로 보여준다면 피해 선수들과 힘을 합쳐 진실을 이야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17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는 2014년부터 지난해 1월까지 조 전 대표팀 코치로부터 성폭력을 당했다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조 전 코치는 심 선수에게 폭행을 가해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혔고 다른 선수 4명을 폭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지난해 9월 징역 10개월을 선고받고 구속됐지만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고 2심 선고 공판은 오는 14일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9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대표 선수단에서 발생한 문제를 주무부처가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는 사실에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체육계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가해자 영구제명 처벌 강화 등 성폭행 근절 대책을 발표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