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주 주재 대사·영사관에 석면 든 소포 배달…"韓·美·日 등 10여개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호주 캔버라와 멜버른에 있는 10여개국의 대사관과 영사관에 석면 등 위험 물질이 들어있는 것으로 의심이 되는 소포가 배달돼 호주 당국이 조사에 들어갔다고 9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소포가 배달된 곳 중에는 멜버른 주재 한국 영사관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호주연방경찰은 이날 성명을 통해 "소포물을 포함해 이번 사안과 관련한 정황을 현재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빅토리아주 경찰은 "현재까지 우리는 이 사안이 대상을 타깃화해서 진행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일반 지역사회에는 영향을 주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소포 배달이 된 대사관과 영사관의 국가를 특정하지 않았다.

소포는 캔버라와 멜버른에 주재하고 있는 10여개 국가의 대사관과 영사관에 배달됐다. 호주 언론들은 경찰과 소방 당국이 출동한 캔버라와 멜버른의 대사관, 영사관 등을 확인한 결과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영국, 독일, 뉴질랜드, 인도, 그리스, 스페인, 스위스, 크로아티아, 파키스탄, 이집트 등이 소포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멜버른 주재 미국 영사관과 영국 영사관은 각각 의심스러운 소포가 배달됐다고 공식 확인다. 미국 영사관 대변인은 CNN방송에 "내부 처리 방법에 따라 해당 소포를 다뤘으며 현지 당국과의 협조를 통해 해당 사안에 대해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멜버른 주재 스위스 대사관도 이날 오후 1시 30분 경 해당 소포물이 도착했으며 경찰과 소방 당국이 이를 조사하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이 소포에는 석면 등이 담겨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ABC방송은 이번 사건이 석면과 섬유유리가 담긴 가방 세개가 시드니 주재 아르헨티나 영사관에 배달된 이후 이틀만에 발생한 일이라고 보도했다. 멜버른 주재 파키스탄 영사관 관계자는 ABC에 이날 오전 10시에 해당 소포를 열었더니 그 안에 석면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호주 경찰 당국이 손을 깨끗하게 씻으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