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2019]삼성전자 전장 유럽차 탑재된다…하만 인수 후 첫 성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7년3월 80억달러 인수한 하만
전장 사업 본격 진출 후 첫 적용
AI 빅스비로 자동차-집안 연결
CES 2019가 개막한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개인에게 최적화된 환경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는 차량용 '디지털 콕핏 2019'를 시연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CES 2019가 개막한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의 삼성전자 부스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개인에게 최적화된 환경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는 차량용 '디지털 콕핏 2019'를 시연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라스베이거스(미국)=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삼성전자가 하만과 공동 개발한 차량용 '디지털 콕핏2019'이 연내 유럽과 중국 완성차 업체에 공급될 전망이다. 삼성전자가 2017년 3월 하만을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전장 시장에 진출한 이후 첫 성과다.
삼성전자 전장사업팀장 박종환 부사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19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번 CES에서 선보인 디지털 콕핏은 지난해 대비 보다 나은 연결성과 개인별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했다"며 "올해 유럽과 중국차 디지털 콕핏 탑재된다"고 말했다.

디지털 콕핏은 아날로그 방식의 계기판과 오디오 등으로 구성된 운전석과 조수석 전방 영역의 차량 편의기능 제어장치를 디지털 전자기기로 구성해 만든 장치다. 디지털 콕핏 2019는 삼성전자의 IT 기술과 하만의 전장기술을 접목해 지난해 처음 선보인 디지털 콕핏 2018보다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지난해 대비 디스플레이 3개가 추가돼 총 6개의 디스플레이로 이뤄지면서 개인에게 최적화된 환경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속도계, 주유 표시 등의 운행정보와 내비게이션, 음악 등의 정보를 12.3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뒷자석 탑승자도 개인 별로 영화, 음악 등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콕핏 2019는 사전에 등록된 탑승자 인식을 통해 화면, 좌석 위치, 온도 등 개인별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며 취향에 맞는 콘텐츠도 보여준다.
이와 함께 디지털 콕핏 2019는 차량 앞좌석 양 옆에 2개의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카메라로 촬영한 차량 측후방부의 영상을 보여 주는 '미러 대체 비전 시스템'을 적용,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전방 교통장애물 인지 알고리즘을 적용한 차량용 전방 주시 카메라와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도 탑재했다. 차량용 전방 주시 카메라는 주행 중에 주변 차량, 보행자, 차선, 교통표지판 등을 인식하며 전방물체 충돌위험이 있을 경우나 의도치 않은 차선이탈상황에서 운전자에게 사전 경고신호를 준다.

디지털 콕핏 2019는 차량용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동 되며, 삼성전자의 통합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스마트싱스’와 인공지능(AI) 서비스 '뉴 빅스비'가 적용돼 집 안과 차량을 연결한다. 집 안에서는 뉴 빅스비가 적용된 AI 스피커 '갤럭시 홈'을 통해 차량의 주유 상태나 온도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차 안에서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집 안의 가전 제품과 조명 등 IoT 기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게 됐다.




라스베이거스(미국)=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