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 열린다

최종수정 2019.01.06 12:00 기사입력 2019.01.06 12:00

댓글쓰기

9일부터 17일까지 2개 권역에서 연구자와 소통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는 9개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 '2019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9일부터 17일까지 2개 권역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 12월 국회에서 확정된 올해 정부연구개발 예산의 투자방향과 주요 부처별 사업 추진계획을 관심 있는 연구자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다. 권역별로 설명회 첫날에는 과기정통부에서 정부연구개발 예산의 주요특징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설명한 후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의 순서로 부처별 주요 연구개발사업 내용 및 추진 일정 등을 발표한다.

둘째 날에는 과기정통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의 발표가 이어지고 셋째 날은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 보건복지부, 교육부가 설명에 나선다. 아울러 부처별 연구관리 전문기관은 행사장에 별도의 상담 부스를 마련해 연구자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도 제공된다.

임대식 과기정통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올해 정부연구개발 분야 예산이 20조원을 돌파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면서 "연구자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구를 수행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과학기술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데 있어서 이번 합동설명회와 같이 연구현장과의 소통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라고 했다.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 열린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