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년사]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자본시장은 성장산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수석부회장은 2일 "비록 일시적인 부침이 있을 수 있으나 자본시장은 성장산업이라는 것을 확신한다"며 "투자전문그룹으로서 '투자로 세상에 기여할 수 있다' 라는 모토로 더 좋은 콘텐츠, 상품, 서비스를 개발·제공하는 회사로 우뚝 나아가자"고 말했다.
최 수석부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모든 임직원들이 자본시장의 성장에 대한 믿음과 IB의 역할에 대한 소명의식을 갖고 임한다면 2019년은 강력한 투자엔진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투자은행으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면서 이 같이 강조했다.

그는 지난해에 대해 "연초 시장은 4차산업혁명 주도기업들의 폭발적 성장세가 이어져 우호적 분위기에서 출발했지만, 하반기 들어 미중 무역갈등과 미국금리인상 여파 등으로 극단적인 변화의 모습을 보이며 아쉽게 마무리됐다"고 술회했다.

그러면서도 글로벌 IB로 도약하기 위해 내부 체제를 정비한 의미 있는 한 해이기도 했다고 평가했다. 연초 7000억원 증자에 성공해 자기자본 8조원 이상의 독보적 초대형 IB로 자리매김했고, 확대된 투자여력을 기반으로 IB, PI, Trading 영역의 투자엔진을 글로벌 IB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또 IB, Trading, Wholesale, WM, 관리부문의 독자책임경영 강화와 함께 WM 점포대형화를 통해 모바일 시대로의 급격환 전환에 대응하는 유연한 조직체계를 갖췄다고도 했다.
최 수석부회장은 임직원들에게 투자 DNA를 바탕으로 한 투자전문그룹의 일원임을 잊지 말아야 하고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2019년에도 글로벌 경기둔화, 무역분쟁 이슈 등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당사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투자상품은 어려운 상황에서 오히려 그 가치를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역량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직원은 누구에게라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성과에 따른 보상을 더욱 강화해서 회사와 직원이 성장의 과실을 공유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또 최 수석부회장은 "이제는 융합에 대한 시너지 창출을 고민할 때"라며 해외와 국내의 융합, IB와 채널의 융합 등 회사의 기존 성장전략 위에 융합이라는 새로운 옷을 입힐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사명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최 수석부회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모델을 만들어 고용을 창출해야 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사명도 있고, 좋은 상품을 만들고 공급해 사회의 부를 창출하는 사명, 또 어려운 이웃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배려해야 할 따뜻한 자본주의를 위한 사명도 있다"면서 우리의 뚜렷한 실천으로 좀 더 살기 좋은 사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새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