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웨딩전쟁④]"혼수 비용 걱정이라면?" 가전양판점도 신혼부부 유치 전쟁

최종수정 2017.04.10 08:37 기사입력 2017.04.10 07:30

댓글쓰기

하이마트·전자랜드, 결혼시즌 맞아 전국동시세일 진행
빵빵한 프로모션, 전문직원 상담 등 통해 고객몰이


롯데하이마트 전국 동시 세일 광고(하이마트 홈페이지 캡처)

롯데하이마트 전국 동시 세일 광고(하이마트 홈페이지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혼수 가전, 어디서 사는 게 제일 좋을까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에게 가전제품은 가구와 더불어 지출 규모가 큰 부분이다.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TV, 에어컨 등 기본적인 물품만 구매해도 1000만원가량이 훌쩍 나간다. 부담스러워도 '살림살이의 시작'이란 상징적 의미가 있기에 대부분 할부 결제를 불사하며 혼수 가전을 들인다. 가전 판매업체, 특히 양판점들은 불황 속 '큰 손' 예비 부부 고객들 잡기에 사활을 걸고 있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프라이스킹 등 가전 양판점들은 최근 앞다퉈 대대적인 결혼 시즌 세일에 나섰다. 인터넷, 백화점, 대형마트 등 경쟁 유통채널 대비 다양한 할인 상품군과 이벤트를 내세워 고객몰이 중이다.

하이마트 관계자는 "사실 양판점 유통 구조상 세일을 해도 온라인 쇼핑몰의 가격 경쟁력을 완전히 따라잡기는 쉽지 않다"며 "그래서 사은품, 경품 혜택을 좀 더 제공토록 노력하는 한편 전문 상담원의 견적 안내 등 신뢰도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마트는 혼수·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오는 24일까지 '롯데 그랜드 페스타 전국 동시 세일'을 연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에 창립 17주년에 모기업 롯데그룹의 50돌까지 맞아 '작정하고' 할인 물량을 푼다.

우선 냉장고, 세탁기, 스틱청소기, TV, 에어컨,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17가지 대표 가전 인기 모델을 최대 20%까지 할인하는 '슈퍼스타 상품전'을 펼친다. '이사·혼수 가전 페스티벌'도 함께 열린다.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김치냉장고 5개 품목 가운데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제품 및 금액에 따라 상품권 또는 캐시백을 증정한다. '생활 가전 50대 인기 상품 기획전'에선 미세먼지 퇴치에 도움이 되는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스틱청소기에서부터 에어워셔, 안마의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 가전을 선보인다.
하이마트는 이사·혼수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주택 마련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몰 온라인몰 또는 매장에 방문해 응모권을 작성하는 고객 중 1703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1등(1명)에게 주택 마련 지원금 1억원을, 2등(2명)에게 집 리모델링 지원금 1000만원을 준다. 3등(200명)에게 세븐일레븐 1만원 상품권을, 4등(1500명)에게는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 이용권을 준다. 주택마련 지원금 경품 이벤트 종료일은 6월30일이다. 7월15일 추첨을 통해 7월28일 하이마트 홈페이지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경품 1등에 당첨되면 가수 김세정이 직접 축가를 불러주는 '웨딩싱어 이벤트'도 마련했다. 16일까지 하이마트 온라인몰·매장에서 청첩장과 응모권을 제출하는 모든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당첨의 기회를 준다. 1등(1명)에게는 김세정의 축가를, 2등(10명)에게는 롯데 렌터카 웨딩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의 웨딩 맞춤 패키지 소개(전자랜드 홈페이지 캡처)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의 웨딩 맞춤 패키지 소개(전자랜드 홈페이지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전자랜드도 오는 30일까지 전국 동시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기간 에어컨, 드럼세탁기 등 대형 가전과 함께 공기청정기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캐시백을 증정한다.

일부 공기청정기 행사 상품을 하나카드로 12개월 할부 결제하면 무이자 혜택과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삼성 제휴 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캐시백을 준다. 혼수 및 이사 관련 구매 고객이 삼성 제휴 카드로 500만원 이상 구매 시엔 12개월 부분 무이자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전자랜드는 예비부부들이 혼수 가전 구매 시 금전적 문제로 많이 고민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웨딩 맞춤 패키지'를 통해 가격대별 상품군을 추천한다. 300만원, 500만원, 800만원, 1000만원 패키지로 나뉘어 있다. 전자랜드는 "패키지를 살펴보고 원하는 대로 고르면 된다"며 "패키지 선택 후 직원과의 가격 흥정은 필수"라고 설명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