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두산, 지난해 영업익 9172억…계열사 모두 '흑자전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체질개선·공격경영 덕분…안정적 성장기반 마련"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두산 그룹의 주요 계열사의 실적이 지난해 모두 흑자로 돌아섰다. 지주회사인 ㈜두산 역시 주요 계열사의 턴어라운드 영향으로 지난해 9172억원의 영업흑자를 내는 등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두산은 연결기준 지난해 총 매출 16조4000억원, 영업이익 9172억원, 당기순이익 504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 침체 영향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2.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199%(8466억원)나 증가했다. 0.4%에 머물렀던 영업이익률도 5.6%로 올라섰다. 두산그룹 관계자는 "0.1배 수준이던 이자보상배율이 1.6배로 증가하는 등 재무건전성도 강화됐다"고 말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계열사별로 보면 두산중공업은 연결기준 매출 13조9000억원, 영업이익 791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도 273억원 영업적자에서 흑자전환된 것. 영업이익은 자회사 실적 호조와 원가율 개선 등의 이유로 크게 개선됐다. 향후 실적을 가늠하는 지표인 수주잔고도 20조원을 넘었고, 지난해 수주 역시 9조원을 웃돌아 5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실적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5년 951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한 두산인프라코어도 지난해 연결기준 4908억원의 이익을 냈다.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통한 수익성 개선과 더불어 자회사인 두산밥캣이 414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주력시장인 중국에서도 5년 만에 매출이 성장세로 전환되 전년대비 27.9% 증가하는 등 실적 회복세를 보였다. 부채비율도 191%를 기록, 공작기계사업부 매각과 두산밥캣 IPO 등을 통해 로 전년대비 76%포인트 축소되며 재무건전성을 강화했다.
이번 호실적은 두산그룹이 지난 2년 간 선제적 구조조정을 통해 강력한 체질개선에 나선 덕분이다. 두산그룹 관계자는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면서 재무구조를 안정화시킨 결과 지난해 전 계열사가 큰 폭의 실적 턴어라운드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두산은 강화된 재무구조와 자회사들의 실적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 매출 19조1000억원, 영업이익 1조2000억원을 달성해 본격적으로 재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