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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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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이후 4회 연속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대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4회 연속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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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은 상시 태스크포스(TF)팀을 통해 CCM을 체계적으로 운영해왔다. 올해 CCM 인증은 지난 5월부터 구비서류를 준비하고, 7월 평가신청을 위한 서류 제출 이후 10월 현장평가를 거쳐 이뤄졌다. 현장평가는 한국소비자원 현장평가위원으로부터 리더십, CCM체계, CCM운영, 성과관리 등 4개 분야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제출 서류에 대한 검수와 실제적인 업무 이행 여부, 리더십 평가를 위한 대표 인터뷰 등 복합적인 검증이 진행됐다.
대상은 특히 최고경영자의 확고한 철학이 기본 축이 돼 CCM을 전사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과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널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명형섭 대상 대표는 "고객 불만에 대한 사전예방활동과 사후구제활동의 관리를 넘어,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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