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대생들 "총장·교수들, 청문회에서 만큼은 진실 고백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화여대 학생들, 15일 기자회견 열고 정유라 사태에 대한 진상규명과 처벌 요구

이화여대 학생들이 15일 오전 9시 30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순실, 정유라 관련 비리의 성역 없는 조사를 국회에 촉구했다.

이화여대 학생들이 15일 오전 9시 30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순실, 정유라 관련 비리의 성역 없는 조사를 국회에 촉구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이화여대 학생들이 15일 국정조사를 앞두고 정유라와 관련된 여러 비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처벌을 요구했다.

이화여대 총학생회를 포함한 20여개 단체가 모인 ‘최순실-정유라 비리 척결과 민주적인 이화여대를 바라는 이화인들’은 15일 오전 9시 30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순실-정유라 관련 비리의 성역 없는 조사를 국회에 촉구했다.
이날 국정조사에는 최경희 전 총장, 김경숙 전 신산업융합대학 학장, 남궁곤 교수 등 비리에 직접 연루된 교수들과 윤후정 전 이대명예총장이 증인으로 채택됐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에서 “정유라 비리를 조사한 교육부와 이사회의 감사결과는 빙산의 일각”이라며 “박근혜 정부와 이화여대의 유착관계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교육부 특별감사에 대해 이들은 “이화여대가 재정지원 사업 9개 중 8개를 몰아 받고, 비리 교수들이 정부 연구 과제를 이례적으로 많이 수주한 것에 대해 특혜가 아니라며 면죄부를 줬다”고 비판했다. 또 지난 2일 이화여대 법인 이사회가 발표한 감사결과에 대해선 “정유라 특혜가 조직적 비리가 아니었다며 사태를 은폐, 축소하기에 급급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국정조사에서 이화여대의 비리를 척결하고 진실을 찾을 수 있는 실마리라도 발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화여대에 단 하나의 비리도 발 붙이지 못하도록 정유라 관련 비리 척결을 위한 싸움을 계속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혜린 동아리연합회 당선자는 “학교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비리에 대한 태도가 일관됐다”며 “밝혀지지 않으면 스스로 말하지 않고 최대한 비리를 은폐하고 축소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증인들에게 “이번 청문회에서만큼은 진실을 고백하라”며 “이화여대는 비리를 은폐하지 말고 실질적으로 비리를 지시한 사람들에게 합당한 처벌을 내려라”고 요구했다.

이혜지 이화여대 48대 총학생회 부총학생회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이화여대 학생들은 기말고사 준비를 하며 이화여대에서 살아남기 위해 치열한 대학생활을 보내고 있다”며 “그러나 최순실 정유라 문제 밝혀지지도, 수사되지도, 범죄자들과 비리관계자들이 처벌받지도 않았다”고 강조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