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두산인프라코어, 중국 굴삭기 시장 고객 만족도 1위

최종수정 2016.12.11 13:32 기사입력 2016.12.11 13:32

댓글쓰기

2003년 조사 시작 이후 총 12회 1위 기록
11월까지 판매 누계 전년 비 29.7% 증가…점유율 6.7%에서 7.5%로

두산인프라코어 중국법인 DICC는 최근 중국 굴삭기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DICC는 고객 서비스 활동인 ‘DoosanCARE’(사진)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중국법인 DICC는 최근 중국 굴삭기 시장에서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DICC는 고객 서비스 활동인 ‘DoosanCARE’(사진)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두산인프라코어는 11일 중국 현지법인인 두산공정기계유한공사(이하DICC)가 중국 굴삭기 시장에서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03년에 처음 고객만족도 조사가 시작된 이후 이번까지 모두 12회에 걸쳐 1위를 차지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국 시장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인민일보 시장정보센터와 중국 브랜드 협회, 기업협의회 등이 참여해 이루어진다. DICC 는 우수한 서비스, 혁신성, 사회적 책임 이행 등에서 고객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 이행 우수기업’에도 선정됐다.

DICC는 먼저 찾아가는 선제적 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DoosanCARE’ 서비스 브랜드를 정립하고, 전문가를 통해 특별 고객을 집중 관리하고 있으며 고장 유무와 상관없이 보증기간 동안 정기점검을 실시해 고객 의견을 듣고 있다.

세분화된 고객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경제형, 연비형, 성능형으로 특화된 중형급 굴삭기 제품을 출시했고, 기존 보증조건에 더해 5대 주요 부품에 대한 보증기간을 3년(6000시간)까지 연장했다. ICT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폰, 태블릿 PC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로 위치추적, 인터넷 접속, 원격 차량진단, 사고감지 등이 연계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DICC는 최근 중국사회과학원 CSR연구센터에서 매년 발간하는 ‘중국기업 CSR 발전지수 블루북(Blue Book)’에서 중국 진출 외국기업 가운데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성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계·제조업 분야 1위를 차지했다.
DICC는 최근 중국 시장상황이 개선되며 상반기를 기점으로 굴삭기 판매량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 지난 6월에는 파키스탄 향 일대일로(一帶一路) 사업에 사용될 굴삭기 총 82대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DICC의 11월까지 굴삭기 누적판매대수는 4264대로 전년 동기 3288대 보다 29.7% 증가했다. 시장점유율 또한 6.7%에서 7.5%로 상승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우수한 품질의 장비 제공 등에 계속 집중해 회복세에 있는 중국 건설기계 시장에서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