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출산장려정책 우수구 선정

최종수정 2016.12.01 11:21 기사입력 2016.12.01 11:2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임우진)는 광주시가 주관한 2016년도 출산장려 정책 자치구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광주시는 매년 광주지역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출산 장려 정책을 개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출산정책을 평가하고 있다.
평가는 ‘다자녀 우대카드 추진실적’, ‘출산정책 자체사업 우수사례’ 등 5개 항목 12개 지표로 진행됐다.

서구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이 낳기 좋은 서구, 모두가 양육을 책임지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다자녀 우대카드 참여업체 발굴 및 임신부 전용주차구역 확대 설치로 임산부 편의증진에 기여하기도 했다.
또 ‘지자체 우수사업’으로 한의약 난임 극복교실, 다문화 가정 행복 양육교실, 야간 임산부 건강교실, 예비엄마 건강교실 등을 운영했다.

특히, 임산부 배려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저출산 조기극복을 위한 지역대응 기반 강화를 위해 인구의 날 행사 등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구 관계자는 “출산과 양육의 기쁨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가치관이 재정립된다면 저출산 문제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며 “저출산 극복에 우리의 미래가 있는 만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