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E&M, 대표 디지털 플랫폼으로 ‘티빙’ 띄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 E&M, 대표 디지털 플랫폼으로 ‘티빙’ 띄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CJ E&M 의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티빙(TVING)'이 겉과 속을 모두 새 단장한다.

CJ E&M은 ‘티빙’을 전면 개편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을 선사하며 티빙의 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30일 밝혔다.
CJ E&M은 ‘티빙’ 브랜드를 CJ E&M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 브랜드로 확대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tvN, Mnet 등 CJ E&M 16개 방송 채널의 프로그램 정보를 소개하는 홈페이지 기능을 티빙으로 흡수 통합했다.

CJ E&M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의 최상위 도메인을 'tving.com'으로 전환했다. 방송 정보와 영상서비스 간 연계를 강화해 CJ E&M 방송에 대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대표 플랫폼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티빙의 BI (Brand Identity)도 변경했다. 간결하고 절제된 느낌의 글자체를 사용해 사용자들에게 신뢰감을 주며, CJ E&M의 채널 이미지와도 통일될 수 있도록 했다.
티빙 내 자체 신규 서비스를 선보여 OTT(over the top, 인터넷을 통한 영상 서비스)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더욱 강화한다.

디지털향 스핀오프 콘텐츠를 생방송으로 선보이는 ‘티빙 라이브’를 신설, 티빙 이용자들에게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한 시청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 텍스트와 이미지로만 구성됐던 카드뉴스에 영상까지 더한 카드 뉴스 서비스도 신규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고창남 CJ E&M 티빙사업팀장은 "지난 1월 CJ E&M이 티빙 사업을 CJ헬로비전으로부터 양수 받은 이후 진행한 첫 개편으로, 이용자들의 편의 및 시청경험 확대에 초점을 맞춰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접근성 확대 및 콘텐츠에 대한 경험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티빙은 지속적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빙은 현재 tvN, Mnet, 온스타일 등 147개 채널의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만 6000 여 개의 방송 및 영화 VOD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