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2016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23일 이틀간 …구청 지하 2층 회의실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구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16일과 23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교육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며 장소는 용산구청 지하2층 회의실이다. 강의는 총 4강으로 구성했다.
16일 제1강(오전 10~낮 12시)은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경제 이야기’(전성실 나눔연구소 대표), 제2강(오후 1~3시)은 ‘공동체, 경제를 탈환하자’(윤성일 마포공동체경제네트워크 모아 상임대표)는 주제로 강연이 이뤄진다.

23일 제3강(오전 10~낮 12시)은 ‘지역을 살리는 사회적경제 이야기’(이인우 한국협동합연구소 사회적경제연구센터 소장), 제4강(오후 1~3시)은 ‘우리도 할 수 있어요’(김광수 상생발전소 대표)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제1강 강의를 맡은 전성실 대표는 초등학교 교사 출신이자 책 '아름다운 나눔수업'의 저자로 유명하다. 제2강 윤성일 상임대표는 마포 일대에서 대안화폐 유통을 비롯한 공동체 경제에 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터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3강 이인우 소장은 협동조합 등 대안경제 분야의 전문가다. 제4강 김광수 대표는 ‘신나는조합’ 전문위원, 한국협동조합창업경영지원센터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구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구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뿐 아니라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구민들이 직접 사회적경제에 뛰어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교육대상은 일자별 50명씩 총 100명이며 사회적경제에 관해 궁금증을 가진 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교육은 (사)용산사회적경제협의회에서 주관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협의회 사무국(☎318-5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번 아카데미 외에도 지난달 용산가족공원에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행복나눔 축제’를 진행한 바 있다. 구민들과 사회적경제의 일상적 접점을 키우기 위해서다.

사회적경제가 추구하는 공유와 나눔, 사람과 환경을 주제로 사회적기업의 공연 및 체험행사, 도시농부의 장터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해 공원을 찾은 많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황금만능을 비롯해 많은 문제를 안고 있는 자본주의 체제의 보완책으로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논의가 뜨겁다”며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일반의 인식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