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지원 "朴대통령, 질서있는 퇴진 고민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탈당·국무총리 합의추대·組閣·국정조사-별도특검 등 압박

▲국민의당 당원보고대회에 참석한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천정배 전 공동대표(사진=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SNS)

▲국민의당 당원보고대회에 참석한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천정배 전 공동대표(사진=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SN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이제 탈당, 영수회담을 통한 국무총리 합의추대, 최순실-우병우 사단 인적청산, 검찰수사 및 국정조사·별도특검을 받으며 질서있는 퇴진을 고민하라"고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아직도 헌정중단을 막고 대통령이 임기를 마치길 바라는 마음이지만, 어젯밤 100만의 민심을 확인했다. 대통령의 결단이 빨리 없으면 저도 민심의 바다로 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위원장은 우선 이번 촛불민심에 대해 "대통령 직무수행과 업적에서 성공한 것으로 평가받은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이 임기말 수많은 게이트와 세 자제분의 문제로 시달릴 때 저는 국민의 분노와 불안을 경험했다"며 "그러나 그때보다 오늘 현재가 국민의 분노와 불신이 훨씬 크다"고 진단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어젯밤 광화문 100만 시민의 염원은 딱 하나로, '박 대통령 퇴진'이다"라며 "그러나 아직도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과 새누리당 친박(親朴) 세력은 버텨보려는 꼼수를 부린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또 "청와대 관저는 왜 그렇게 크고 천정은 높나. 대통령 침실은 운동장이어서 사람이 없으면 외롭고 힘든 곳"이라며 "이영복 LCT 비리, 린다김 무기도입과 재벌회장들, 정유라 귀국, 믿었던 측근들의 배신은 어떻게 하며 검찰수사, 국정조사, 별도특검 수사를 대통령이 누구화 대화 할 것인가. 그 누구도 대통령 곁에 남지 않고 다 떠난다. 절대 버티지 못한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박 위원장은 "퇴진은 하야와 탄핵으로, 하야는 대통령이 결정하고 탄핵은 국회가 결정한다"며 "모든 진실이 밝혀지면 국민이 어떻게 결정하느냐가 중요하다. 위기관리는 솔직하게 원칙을 지킬 때 성공한다"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