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모비스, 14기 대학생 통신원 모집

최종수정 2016.11.07 08:51 기사입력 2016.11.07 08:51

댓글쓰기

오는 18일까지 서류 접수…1년간 친환경·자율주행 신기술 및 국내외 주요 사업장 현장 취재
홈페이지·페이스북·블로그 등 온라인 채널 활용해 컨텐츠 소개…입사 지원시 우대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모비스가 자동차 미래기술 트렌드, 생활속 부품 정보 등을 발빠르게 전해줄 14기 대학생 통신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날부터 2주간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면접 등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 인원은 16명 내외로 내년 2월부터 1년간 통신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와 부품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4년부터 통신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현대모비스 통신원을 거쳐간 인원은 200명에 이른다.

선발된 통신원들은 친환경·자율주행차 기술, 국내외 주요 사업장, 생활 속 자동차 부품정보 등을 취재해 대학생들만의 젊은 감각이 살아있는 기획 컨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이들이 생산한 컨텐츠는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자동차 전문 블로그, 페이스북, 사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생생하게 소개된다.

올해는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컨텐츠 강화를 위해 영상 분야에 특화된 인원을 별도 선발할 계획이다. 영상을 활용해 현대모비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술과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까지 통신원은 촬영·편집을 위한 영상과 그래픽 제작을 위한 디자인부문을 합쳐서 뽑았다.
또한 신기술 체험 및 사업장 방문 횟수를 지난해보다 늘려 통신원들의 현장 체험 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 통신원들은 내년 4월에 열리는 서울모터쇼에도 직접 참여해 현장 소식을 발빠르게 전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서울모터쇼에 별도 부스를 설치하고 자율주행 신기술 등을 전시할 계획이다.

통신원 활동 기간 중 성과가 우수한 인원에게는 방학 기간을 이용해 해외 사업장 탐방 기회와 입사 지원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14기 통신원으로 활동하고 싶은 대학생은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통신원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통신원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