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與 "영수회담,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내각 등 논의"

최종수정 2016.11.06 14:23 기사입력 2016.11.06 14:23

댓글쓰기

與 "영수회담,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내각 등 논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새누리당은 6일 "영수회담 과정에서 대통령의 담화문에 담기지 않은 김병준 국무총리 내정 및 내각구성, 향후 정치일정 등 에 대한 폭넓은 주제가 논의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염동열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제 야당이 화답할 때이다.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는 자세로 사태 수습과 국정안정을 위해 대화에 나서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염 수석대변인은 "대통령이 야당과의 대화의지를 밝힌 것도 박지원 위원장의 영수회담 제의에 대한 화답"이라며 "국가적 위기 앞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 국정 정상화와 민생 안정을 위해 야당의 대승적이고 초당적인 협력이 매우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염 수석대변인은 5일 촛불집회에 대해 "어제 있었던 집회는 나라를 걱정하는 국민들의 목소리와 뜻이 담겨 있다"고 논평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현 시국이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하다고 보고 집권여당으로서 국민들께 사죄하는 마음으로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며 "민심을 정확하게 듣고, 국가의 안위를 살피며, 국정공백을 최소화 하는데 더 깊은 고민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염 수석대변인은 "커다란 민심의 물줄기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환골탈태의 자세로 더욱 각성하고, 환부를 현미경 검증의 자세로 살펴 볼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